치료후기

[포이즌 하지정맥류 전문병원] 하지정맥류 수술 경과

포이즌흉부외과 2010. 1. 13. 18:04

2002년 10월 내원하셔서 진찰 받고 수술을 하신 40대 중반(당시 30대 중반)의 남성분 사진입니다.

 

최근에는 하지정맥류를 치료하는 병원도 많고, 인터넷만 검색해 보더라도 병원 정보가 넘칠정도로 다양하지만~

 

02년에는 인터넷에 검색하면 전국에 2~3곳의 의료기관만이 검색되던 시절입니다.

 

또한, 하지정맥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설령 알고있다 하더라도 어디서 치료를 받아야 할 지 몰라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분들이 꽤 많으셨었습니다.

 

별다른 자각증상은 느끼지 못하였다고는 하셨으나~ 곳곳에서 혈관 돌출 및 사행뿐 아니라

 

좌측 종아리 부근에는 하지정맥류를 장시간 방치했을때 나타나게되는 혈관염도 관찰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PPG (광혈류량 측정 검사) 검사 상에서는 좌측에 혈류가 거의 잡히지 않을 정도로 역류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 아래 - 최초 내원시 사진 - 2002년 10월 ]

 

 

 

 

[ 수술 전 초음파를 이용한 수술 부위 확인 및 그림 그리기 ]

 

수술대에 눞게 되면 다리와 심장 높이가 같아지게 되며, 혈관이 중력의 영향을 덜 받기에 사라져 보이게 됩니다.

 

아침 혹은 휴식시에는 혈관이 가라앉아 보이고, 오후가 될수록 혈관이 튀어나와 보이는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 수술 3개월 후 내원당시 수술부위 사진 ]

 

 

 

 

[7년 2개월 후 ]

 

수술을 받으셨던 환자분들의 경우 1년에 한 차례씩 정기검진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분들께서는 수술받으시고 1~2달이 지난 후부터는 특별한 문제가 있지 않는한 병원을 잘 방문하지 않게 됩니다.

 

꼭 경과를 보고 싶은 분들도 계셨지만~ 바쁘신 일정 때문인지 1년에 한 번도 만나뵙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이렇게 저희 병원을 잊지 않고 이렇게 수년이 지난 후에도 방문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특별한 문제가 있었다거나 불편한 점이 있으셨던 것은 아니지만

 

혹시나 혈관에 다시 문제가 생길 조짐은 없나 하는 마음에 내원주셨었고~

 

초음파 검사 결과 수술받으신 모든 부위에서 다른 정맥류는 발견되지 않으셨고,

 

그동안 운동을 꾸준히 해오셔서 그런지 혈류량 및 다른 부위의 혈관들도 모두 정상이셨습니다.

 

 

 

 

 

 

www.veinclinic.co.kr

 

 

 

[[출처]] 강남구 삼성동 선릉역 포이즌 하지정맥류 전문병원 반동규 원장 직접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