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피부 밖으로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혈관 돌출입니다.
짧은 옷을 즐기시는 여성분들의 경우라면, 약간의 혈관 돌출도 금세 알아차리게 되지만, 평소에 긴바지를 착용하는 남성분들이라면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건장한 남성분으로 평소 운동을 즐기시던 분이라면 [ 혈관 돌출 = 힘줄 ] 로 착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간편하게 하지정맥류를 셀프 진단하는 방법 중에는 자각증상 혹은 육안상 혈관 돌출을 기준으로 하게 되며, 일반적으로 설명해 드리기로
- 직선 형태의 혈관 돌출이 나타난 상태라면 - 지방이 적고 근육질의 체형에서 나타난 " 정상 혈관의 돌출 "
- 구불구불한 사행된 형태의 혈관 돌출이 나타난 상태라면 - " 하지정맥류로 인한 혈관 돌출 " 이 됩니다.
하지만 겉으로 드러나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른 체형이신 분들의 경우라면, 하지정맥류와 상관없이도 혈관이 비춰 보이거나 일시적으로 돌출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평균 체형 이상인 분들의 경우에는 “ 지방 ” 에 가려져서 혈관 돌출이 안 보이기도 하며, 간혹 초기 단계이다 보이 혈관 돌출을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진의 예가 그렇습니다.
특별한 병력 및 특정 질병에 대한 가족력이 없는 30대 남성분으로 190cm에 가까운 신장에 100kg 이 훨씬 넘는 아주 우람한 체형의 소유자입니다.
한여름 반바지를 입고 다닐 때면, 유독 한쪽 다리에서만 무엇인가가 볼록 튀어나와 보여서 신경이 쓰이는 정도였다 합니다.
하지정맥류로 인한 혈관 돌출은 24시간 유지되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혈관 돌출이 나타난 분들이야, 중력의 영향과 상관없이 24시간 드러나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보다도 활동 시에는 튀어나와 보이고, 자고 일어난 아침이나 편하게 앉아서 휴식 혹은 일을 볼 때는 아주 약한 혈관 돌출 혹은 아예 혈관 돌출이 관찰되지 않기도 합니다.
또한 여성분 혹은 근력이 약한 노약자라면 “ 순환장애 ” 에 따른 부종 및 저림, 당김, 경련, 중압감, 피로감, 팽륜감 등의 자각증상이 수시로 나타나다 보니
겉으로 보이는 혈관만의 문제가 아닌 온몸으로 느껴지는 자각증상으로 인해 빠른 치료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처럼 건장한 남성분들의 경우라면 “ 근력 ” 이 좋다 보니, 순환장애에 따른 자각증상도 거의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지정맥류가 발생했다 함은 “ 노폐물 ”을 잔뜩 함유한 정맥이 어느 한자리에 고여 있음을 의미하고
이는 곧 피부착색 및 색소침착, 습진 등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만, 건장한 남성분들은 이러한 “ 하지정맥류 합병증의 전조증상 ” 을 눈치채지 못하고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건장한 남성분의 대부분은 하지정맥류를 별 것 아닌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가만히 두고 지내다가
가족 및 주변 지인에게서 등을 떠밀려 병원을 방문하거나 간혹 합병증으로 심한 고생을 한 후에 뒤늦게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정맥류 치료에 있어서 육안으로 확인되는 혈관은 “ 빙산의 일각 ” 일 뿐입니다.
또한 안전하고 재발없는 치료를 위해서는 혈관 초음파를 이용한 정확한 혈류검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겉으로 돌출된 혈관을 보고 하지정맥류임을 의심할 수 있는 것이지,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는 어디부터 시작된 하지정맥류이고 어떤 병태를 보이는지 정확히 확인해야만 합니다.
특히 건장한 체형이신 분들의 경우 지방에 가려 혈관이 덜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겉으로 보이는 혈관 + 촉진 및 타진에서 확인된 혈관 & 시진, 촉진, 타진 이외에 혈관 초음파에서 확인된 혈관까지 !!
이 모든 혈관을 꼼꼼히 찾아내서 근본 뿌리부터 잔가지까지 모두 치료해줘야만 “ 재발 ”이라는 [ 불안요소 ]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고주파(RFA ; Endovenous Radiofrequency Ablation )요법이란?
Catheter(도관)를 망가진 정맥 안으로 삽입하여 정맥 벽을 120 ° C까지 가열. 이때 열 손상으로 인해 혈관 벽의 콜라겐이 변화되고 혈관이 수축되어 혈류가 흐르지 않게 폐색하는 치료법.
레이저요법과 비슷한 원리지만, 좀 더 낮은 온도로 폐색을 하는 만큼 안정성 및 시술시 통증에서 보다 유리한 측면이 있음.
[ 정확한 진단 & 뿌리부터 가지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 안전하고 재발없는 치료 ]
아래의 사진은 수술일 기준으로 3년 2개월 후의 사진입니다.
* 의료법에 의거 환자분의 동의가 있었다 하더라도 6개월 이내의 치료 전, 후 사진은 과장 혹은 과대광고의 오인 소지가 있기에 공개된 장소에서 게재를 금하고 있습니다.
* 이 점 양해있으시길 바라며, 보다 자세한 하지정맥류 수술후기 - 수술 전, 후의 확인은 " 본원의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 카페 《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 완치 & 관리 대표 커뮤니티 " 로 방문 주시길 바랍니다.
간혹
하지정맥류 수술은 어차피 재발한다. 그러니 할 필요 없다!!
돈만 많이 들고 치료도 엄청 복잡하고 아픈데, 몇 번씩 해야만 한다!!
등등 하지정맥류 수술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밝히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견을 밝히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 정확한 진단 및 치료 ” 의 혜택을 보지 못한 분들입니다.
하지정맥류 수술? 거기서 거기 아니야?
집에서 혹은 직장에서 가까운 데로 가는 게 편하지 않아?
한번 수술하고 2~3회 정도의 내원 및 1년에 한 차례 정도 정기검진을 받는 것만으로도 하지정맥류를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이 편리한 곳, 상대적으로 저렴한 병원이 당장에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재발 및 부작용에 대한 우려 없이 한 번에 제대로 치료받기를 원하는 것이라면, 가깝고 저렴한 것을 떠나
한 번에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하지정맥류 문의
▼▽ click !!! ▽▼
℡ 02-569-7174~5
veinclinic.co.kr
하지정맥류, 하지정맥, 하지정맥류초기증상, 강남 하지정맥류 수술, 증상, 치료, 병원, 수술후기,
포이즌 흉부외과 하지정맥류의 치료는 유행이 아닙니다. 경험과 실력입니다. Care of varicose vein is not trend, must experience and skill
veinclinic.co.kr
'치료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퉁불퉁 튀어나온 혈관 + 파랗게 도드라진 혈관이 복합되어 나타난 경우에 치료 절차는? (복재정맥류+망상정맥류가 동시에 진행된 경우) (0) | 2021.03.26 |
---|---|
임신 및 출산이 하지정맥류에 미치는 영향 _ 부복재정맥류(골반정맥류)수술 (0) | 2021.03.12 |
겉보기엔 멀쩡한 다리, 하지정맥류 수술이 필요할까? (0) | 2020.12.03 |
하지정맥류, 꼭 양쪽 다리 모두에서 한번에 나타날까? (0) | 2020.06.13 |
하지정맥류수술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은? (부작용처럼 느껴지는 증상) (0) | 2020.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