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지식iN

혹시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인가요.,...?? [하지정맥류 전문병원 - 포이즌흉부외과]

포이즌흉부외과 2016. 1. 12. 12:21



Q . 언제부턴가  무릎쪽 아래쪽 다리표면이 저렇게 몬가..설명하자면 반투명한듯...몬가 비춰지는듯한..속안에 피같은데 비춰지는듯하게 보이거든요.
약간씩 저런증상이 있고 샤워하고 나오면 쫌 더 심해졌다가 약간 가라앉습니다.
혹시   하지정맥류같은게 아닐까도 생각해봤지만 핏줄이 스거나 하진 않거든요.
근데 약간 저 다리쪽이 약간은 저릴때가 가끔있어요.약간이요~~
피부가 튼건지..아니면 정말 반투명하게 속안에 것들이 보이는건지 하지정맥류같은건지.......무서워요 ㅠㅠㅠㅠ
병원을 가야할까요...
근데 제가 평소에 다리좀 잘 꼬고 앉고 그래요..약간 그래서 피가 안통하는듯한 느낌을 들때도 있거든요 꼬고 앉을때요. 그 다리가 지금 저 다리쪽이거든요..
다리꼬는거랑 관계가 있을까여?? 병원을 가야할까요..?




A .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인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 입니다.
목욕 후 더 심하게 보인다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하지정맥류의 가능성 보다도 열성홍반(Erythema ab igne)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열성홍반은 추위에 전열기구를 근처에 켜두어 생기는 질환으로, 겨울철 여성분들이 발 밑에 난로나 핫팩을 두고 일을한다거나 뜨거운 곳에서 다리를 갑작스럽게 노출시켰을 때 잘 나타나게 됩니다.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혹시라도 다리 부근에 난방기기를 두고 일을 하시고 계시다면, 우선 난방기기를 치우시고 경과를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충분히 아물기 전에는  열기구 및 사우나, 목욕탕 등 너무 뜨거운 곳에 피부노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이즌 흉부외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