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Board

수면시 잦은 경련(자다가 쥐가나서 깨나는 증상), 하지정맥류 증상 일까요?

포이즌흉부외과 2018. 5. 25. 17:05


수면시 잦은 경련(자다가 쥐가나서 깨나는 증상), 하지정맥류 증상 일까요?





[ 하지정맥류 자각증상 / 하지정맥류 증상 ]


1. 육안상으로 혈관이 선명하게 비춰 보이거나 구불구불하게 튀어나와 보인다.

(물론 초기에는 육안상 관찰이 전혀 없기에, 확인이 불가능 한 경우가 많습니다)


2. 종아리에 근육경련 및 당김 증상이 나타나며, 오전보다는 오후로 갈수록 혹은 많이 움직이고 난 후 증상이 심해진다.


3. 다리에 전체적인 부종과 함께 묵직한 느낌(중압감)이 들며, 간헐적인 경련이 나타나기도 한다.


4.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무거운 짐 등을 옮기는 일을 하고나면 다리의 피로감이 더욱 가중된다.


5. 편안한 자세(쇼파 혹은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쭉 핀 상태에서, 다리를 높게 위치했을 때) 혹은 자고 일어난 아침에는 다리의 피로감이 거의 없어진다.



[ 하지정맥류 발병시 혈관이 돌출되고 여러 자각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



하지정맥류 발병시에는 심장 쪽으로 올라가야 하는 혈액들이 판막(valve) 손상으로 인해 역류하면서 혈액이 고이고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걷고 움직일때 마다 역류가 발생하고 역류가 발생한 만큼 혈액이 고이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혈관은 팽창하게 되고 피부 밖으로 까지 돌출되는 것 입니다.


또한 역류로 인한 순환장애 및 늘어난 정맥이 주변의 근육 및 신경을 압박하면서 부종 및 저림, 당김, 경련, 중압감, 피로감 등의 자각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낮 시간동안 활동하면서 증가한 젖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 야간근육경련(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현상) " 이 보다 잦아질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문의

▼▽ click !!! ▽▼

☎ 02-569-7174~5


http://veinclinic.co.kr